2010년 10월 20일 수요일

Luce Foundation Center Free Audio Tour

 

 

 

요즘 미술관에 가면 각종 '오디오' 기기들을 볼 수 있다. 헤드폰 형식도 있고, 손에 들고 다니는 형식도 있고 그렇다.  유료 사용 일때도 있고, 무료 일때도 있고.

 

나는 유료 일때는 안 건드리고, 무료 일때는 '제대로 돌아가나?' 확인 차원에서 이용을 하기도 한다.

 

스미소니안 미국 미술관 3층에 Luce Foundation Center 라는 아주 흥미진진한 곳이 있다. 이곳은 미술품 창고와 같은 곳이다. (이 창고에 내가 보고 싶어하는 진귀한 작품들이 숨어 있어서, 여기서 술래잡기 하듯 시간 보낼때가 많다.)

 

오랫만에 스미소니안에 나갔는데, 오늘 보니 무료 오디오 안내 기기가 보였다.  데스크에서 '하나 빌려달라'고 하면 간단히 이름과 주소를 쓰게 하고 한대 빌려준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이 기기를 갖고 다니다가 작품 액자 근처에 번호표가 보이는 것이 있으면 기기의 번호판에서 그 번호를 입력시킨다.  그러면 기기에서 작품 설명이 나온다.  전화기처럼 귀에 대고 설명을 듣는다. (헤드폰은 쓰면 골치가 아픈데, 이것은 내가 거리를 맘대로 조정할수 있어서 헤드폰보다 느낌이 좋았다) 듣다가 중지하고 싶으면 기기의 빨간 단추를 눌러주면 된다.  내용 설명이 - 내가 기대했던 것 보다 선명하고 좋았다.  만족.

 

 

 

 

 

 

 

 

 

 

2010년 10월 20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