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3월 8일 월요일

You are not wasting your time

어제 저녁에 (2010년 3월 7일) 82회 아카데미상 시상식을 (-.-) 처음부터 끝까지 봤는데, 가장 인상적이었던 장면은, 촬영상 받은 사람이던가?  그 사람이 나와서 수상소감을 하던 이야기 (대충 꾸려보면):

 

 아버지께 감사한다. 아버지는 내가 어릴때 "아빠 나 영화를 찍고 싶어요 카메라를 주셔요" 했더니, "창고에 내가 쓰던 비디오 카메라가 있으니 갖다 써라"하며 두말 않고 카메라를 주셨다.  나는 그 비디오 카메라를 가지고 돌아다니며 영화 찍는 놀이도 하고 그랬다.  아버지는 내가 성장하는 동안 내가 이런 놀이를 하며 시간을 보낼때 한번도 "쓸데 없이 시간 낭비하지 말아라" 라고 잔소리를 한 적이 없다.  그래서 오늘 내가 이자리에 설수 있게 되었다.  나도 여러분들께 이야기해주고 싶다 "Whatever you are doing now, do it. You are not wasting your time!" (당신들이 현재 무엇을 하건, 그것을 하라. 그 어떤것도 시간낭비는 아니다.

아마 웹을 뒤지면 좀더 정확한 인용이 가능할 것인데, 지금 내가 피곤해서 웹써치 하기가 힘들다.

 

나는 종종 우리집 도령들에게 "야, 야, 헛짓 하지말고 밥벌이가 될만한 걸 해라. 그걸 하면 밥이 나오냐 안나오냐? 밥벌이 못하면 무슨 소용이냐구..."   이런 잔소리를 하는데, 그래서 저 수상소감 들으면서 많이 켕겼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